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Model S] Long Range 구입기 (시승기)

한달전에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매장에서 시승을 하고 왔습니다.

모델S가 드림카라 엄청난 기대를 하고 갔는데 기대이상이였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장단점을 써보려합니다.

장점

0. 생화학 방어모드, 자동주차, 자동호출 등 알려져 있는 기능은 제외했습니다.

1. 차가 묵직하고 고속에서 흔들림이 없습니다.

2. 회생재동으로 브래이킹할일이 많지않아 피로도에 이점이 있을것 같네요.

3. 상시 볼수있는 광각후방카메라로 사이드미러를 볼필요가 없더라구요.

4. 제로백 4.3 로 풀악셀시 고개가 뒤로 젖혀지는 경험을 처음해봤네요.

5. 트렁크 앞뒤로 적재할수 있고 뒷트렁크만해도 TG대비 1.3배 넓어보이더라구요.

6. 메모리 서스펜션으로 다니는길마다 서스펜션 높이를 저장해놓고 자동으로 조절하더라구요.

7. 오토파일럿 이건 뭐 동영상으로도 많이 봤는데 실제 경험해보니 넘사벽이네요. 말이 필요없습니다. 이건 직접 경험해봐야 아는거네요.

단점

1. 단단한 서스팬션로 요철넘어갈 때 충격이 그대로 전해집니다.

이건 뭐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것 같은데 저는 아쉬운 부분이더라구요

번외

1. 싸구려틱한 내장재와 마감이 아주 허접하다고 들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다만 저는 시트를 블랙을 원하는데 데코가 나무결무늬로 Fix되더라구요.

화이트로하면 하이글러쉬로 할수 있는데 블랙시트+하이글러쉬로 선택할수 있으면 좋을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 전기차라 스타트시 악셀밟으면 훅나간다고 해서 살살 밟았는데 이건 그냥 TG와 비슷하더라구요.

시승 이후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달을 고민하다가 결국 질러서 잘타고 있습니다.


아래 추천 코드를 이용하여 추천하는 사람 추천받는 사람 모두 Tesla 신규 차량 서비스 및 액세서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55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ts.la/yungi14149